영월사과
영월지역은 일교차가 커 과일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습니다. 특히 영월사과는 단맛이 강하고 조직이 치밀하여 맛이 좋고 많은 이들이 선호하여 선물용으로도 좋습니다. 가을로 접어드는 9월부터 이듬해 3월 사이에 구입하면 영월사과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월포도
석회암 지대의 점토질 토양에서 재배돼 껍질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유효성분인 페놀이 많고 당미와 신미가 적절하게 조화되어 맛이 좋습니다. 특히 김삿갓 탑프루트 포도단지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은 최근 홍콩에 수출 했습니다.
영월토마토
석회암지대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고 맛이 좋으며,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과일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우수합니다. 저농약 품질인증, 무농약 품질인증, 수경재배 생산제품으로, 영월읍 남면, 북면, 수주면 일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월고추
고추에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액의 분비를 촉진 시키고 식욕증진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영월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도 풍부하여 고추의 빛깔이 곱고 껍질이 두꺼우며,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좋습니다.
영월오이
지하 150m의 오염되지 않은 지하수로 재배하여 맛과 신선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영월더덕
준고랭지에서 재배된 더덕은 칼슘, 인, 사포닌 성분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더덕구이를 비롯한 반찬용으로 좋습니다. 더덕은 도라지와 비슷하지만 그 보다 향기롭고 맛이 좋아 귀한 대접을 받아온 나물로 씹을수록 질감이 살아나 산에서 나는 고기라는 별칭이 붙어있습니다. 맛과 향이 살아있는 영월더덕은 구이, 무침, 산적, 술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더덕의 향긋한 냄새를 맡으며 수확체험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월느타리버섯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아미노산, 비타민 효소 등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